생활

내가 KBS 수신료를 해지하게 된 이유, 방법과 후기

tenbagger91 2022. 6. 12. 17:34
반응형

저희 집에는 TV가 없습니다.

화면이라고는 노트북과 모니터, 태블릿, 휴대폰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저는 부모님으로부터 독립하고 지금까지 수년 동안 계속 TV 수신료를 내 왔습니다.

내가 TV 수신료를 내고 있다는 사실은 친구가 어느날 말해줘서 알았고, 그조차도 귓등으로 듣고 넘겨버렸었습니다.

그런데 언젠가부터 전기요금 청구서를 유심히 보기 시작하면서 점점 마음이 불편해졌습니다.

전기요금 청구서에 매달 보지도 않는 KBS 수신료가 2500원씩 빠져나가고 있었기 때문이죠.


어이가 없었습니다.

다른 방송사는 아무도 받지도 않는 수신료를 KBS만 강제로 전기세에 포함시켜서 2500원씩 매달 받아간다는 사실이...

2500원이 한 사람한테서만 걷히는 돈이라면 별거 아니라고 치부하고 넘길수도 있겠지만, 우리나라 수천만 가구가 2500원씩 내고 있을텐데, 그 돈을 다 모으면 매달 어마어마한 액수가 KBS로 들어가고 있는 것입니다.

KBS가 시청자의 수신료로만 운영되는 것도 아니죠.어마어마한 광고료도 받고 여러가지 부수입이 많을텐데, 국민들의 호주머니를 터는 행세를 보면 웃음도 안나옵니다.


http://www.media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4432 

 

‘억대 연봉’ 논란 후폭풍 진퇴양란 KBS 수신료 - 미디어오늘

수신료 인상을 추진하고 있는 KBS가 ‘고액 연봉’이라는 암초를 만나면서 휘청거리고 있다.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 소속 민주당 최민희 의원은 지난 16일 KBS로부터 제공받은 ‘KBS 직

www.mediatoday.co.kr

2014년 뉴스인데 이때부터 KBS 고위직들은 억대연봉을 받고 있었고 욕을 쳐먹고 있었네요 ㅎㅎ

돈 이렇게 쳐받고도 다른 매체들 못따라가서 유튜브나 넷플릭스에 밀려버린 KBSㅋㅋㅋ

결국 저는 더이상 수신료를 내지 않겠다는 다짐을 하고 행동에 옮겼습니다.

수신료를 해지한 것인데요.

수신료 해지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1. TV 수신료 문의 1588-1801로 전화한다.

2. ARS에서 1번을 선택하여 수신료 문의로 연결한다.

 

3. 전기요금 청구서에 적힌 고객번호를 입력한다.

 

4. 상담사의 질문에 답한뒤 수신료 해지완료 문자를 수신하면 끝!

 

제 경우에는 TV 수신료를 해지하고 싶다고 하니까 우선 집에 TV가 있냐고 물어봤습니다.

없다고 하니 집에 들어올때부터 옵션으로 들어있는 주방이나 다른 곳에 설치된 붙박이 TV가 있냐고 물어보았고, 저는 이 역시 없다고 하였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집에 컴퓨터나 노트북이 있냐고 물었습니다.

노트북은 있다고 하니 연결된 모니터가 있냐고 물었습니다.

저는 모니터가 있다고 했고, 상담원은 그 모니터에 리모컨이 있고 TV를 시청할 수 있는 모니터인지 물어봤습니다.

저는 TV기능은 없는 단순 모니터라고 했고, 상담원은 잠시만 기다려 달라고 했습니다.

한 1분정도 기다리니 상담원이 집에 TV 수상기가 없으므로 해지대상이 맞다며 해지해준다고 하였습니다.

30분 정도 뒤 

요런 문자와 함께 신청이 완료되었네요 ㅎㅎ

다음달 전기세 청구서가 어떻게 올지 기대가 됩니다 ㅎㅎ

솔직히 직접 와서 보는것도 아니기에 집에 TV가 있는 사람이라도 없다고 거짓말을 하면 수신료를 안낼수 있을거 같다는 느낌이 드는 신청 절차였습니다ㅎㅎㅎ

귀찮아서 미루던 일인데 간단히 끝나니 기분이 좋네요.

http://m.journalist.or.kr/m/m_article.html?no=50686

 

KBS 수신료 2500원→3800원 인상, 이제 국회 손에 달렸다 - 한국기자협회

방송통신위원회가 KBS 수신료를 월 2500원에서 3800원으로 인상하는 조정안에 대한 의견서를 29일 의결했다. KBS 이사회가 수신료 조정안을 의결해 방통위로 넘긴 지 180여 일 만이다. 이제 공은 국회

m.journalist.or.kr

KBS가 수신료를 인상하려는 움직임도 있으니, 집에 TV없고 안보시는 분들은 빨리 해지하세요~~

이상으로 간단히 매달 2500원씩 내는 KBS수신료 해지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