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2022년 6월 신한은행 적금 금리를 알아보자!

tenbagger91 2022. 6. 8. 09:49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식 코인 대폭락 기념 제 1금융권 예적금 금리 알아보기 시리즈의 2번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2년 6월 기준 신한은행에서 이율이 좋은 주요 적금을 알아보겠습니다.

시중 주요 은행들은 모두 군인을 대상으로 하는 적금을 가지고 있는데요.

요 친구들은 나중에 따로 모으던지 하겠습니다.

대상이 되는 분이 워낙 적으니 이 포스팅에서는 생략하겠습니다.



군인 적금을 제외하고 가장 금리가 좋은 첫번째 적금은  신한 안녕, 반가워 적금입니다.

반갑다고 하는걸 보니 처음 신한은행을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우대 혜택을 주는 적금이군요.

가입 대상은 개인 누구나 가능하고요.

가입기간은 12개월, 월 납입금은 1천원~50만원까지 정기납부로 가능합니다.

기본 이율은 연 1.6%에 우대조건이 4개가 있는데요.

독특하게도 우대조건을 1개 만족하면 2% 금리 우대, 2개 만족하면 3% 금리 우대, 3개 이상은 만족해도 더이상 추가 금리우대가 없습니다.

우대 금리 조건은 모두 신규 가입자들한테 해당되는 내용이 많네요 ㅎㅎ

1년 이상 신한은행을 미이용 하셨다면 해볼만한 조건들입니다!

가입 및 해지는 PC, 모바일, 영업점에서 가능합니다.

온라인으로 가입하면 만기일에 자동으로 입출금계좌로 이체시키는 것도 가능합니다.

저는 신한 외화계좌를 이용하고 있어서 우대 조건을 만족시킬 수 없습니다 ㅠㅠ


두번째로 금리가 좋은 적금은 청년 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입니다.

적금이라 하기는 애매하지만 적금처럼 계속 납입하며 유지할 수 있는 통장이라 같이 넣었습니다.

그리고 신한은행 상품중에 군인 적금 빼고는 금리가 2등이에요.

근로소득자용이랑 사업자용이 있는데 대상만 다르고 내용은 같네요 ㅎㅎ

가입 조건은 만 19세~34세직전년도 신고 소득이 3500만원 이하인 사람들만 가능합니다.

우선 가입만 하면 나중에 소득이 3500만원을 넘는다고 해지될 염려는 없으니까, 소득이 없거나 적을때 빨리 가입하는게 좋겠네요.

납입 금액은 1500만원 전까지는 한도 없이 자유롭게 납입 가능하지만 1500만원이 넘는 순간부터는 월 50만원까지만 납입이 가능합니다.

기본 금리는 납입 1년까지는 1%, 2년까지는 1.5%, 3년부터는 1.8%이고요 여기에 청년 우대금리 1.5%를 더해줘서 각각 2.5%, 3%, 3.3%까지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어차피 주택청약저축은 누구나 가입해서 쭉 들고가야하는 거니까 신한은행에 들어서 3년 이상 유지하고 3.3% 금리를 받는게 현명해 보입니다.

추가로 이자에 대해 비과세 혜택도 있어 실질 이자는 다른 적금보다도 더 낫습니다 ㅎㄷㄷ

이미 주택청약종합저축을 가지고 계신 분들도 이전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가입 및 해지는 PC, 모바일, 영업점, 전화로 가능합니다.

온라인으로 가입하면 만기일에 자동으로 입출금계좌로 이체시키는 것도 가능합니다.


세번째 적금은 2022 신한 SSG랜더스 적금입니다.

야구팀 이름을 붙인 독특한 적금인데요.

야구팀마다 적금이 하나씩 있는데, KBO 순위를 보니 SSG랜더스가 현재 승수가 제일 많아서 요걸로 가져왔습니다.

가입대상은 누구나 가능하지만 1인 1계좌만 가능합니다.

가입기간은 1년, 납입금액은 월 50만원 이하입니다.

기본 금리는 연 1.9%입니다.

우대조건이 특이한데요.

내가 선택한 야구팀이 1승 할때마다 금리가 0.01%씩 올라갑니다 ㅋㅋ 최대 70승까지 적용되어 0.7%까지 가능하네요.

SOL 야구 컨텐츠는 뭔지 모르겠지만... 참여가 어렵지는 않아 보이네요.

마지막으로 6월 30일까지 얼른 가입해야 우대 이율 0.2%를 더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입 및 해지는 모바일, 영업점에서 가능합니다.

온라인으로 가입하면 만기일에 자동으로 입출금계좌로 이체시키는 것도 가능합니다.

현재 SSG는 36승하고 있는데요.

과연 시즌 종료까지 70승을 할 수 있을까요?


작년에는 KT가 76승으로 우승했는데...

저는 야알못이라 여기까지만 하겠습니다.



다음은 신한 알.쏠 적금입니다.

가입 대상은 개인 누구나 가능하고요.

가입 기간은 12개월~36개월입니다.

월 300만원의 고액까지 납입이 가능한 적금이네요.

기본금리는 12개월 1.9%, 24개월 2.0%, 36개월 2.1%입니다.

우대금리는 아래 표와 같아요.

신한은행을 주거래 은행으로 하고  카드도 이용한다면 큰 어려움 없이 모두 달성할 수 있는 우대조건들이네요.

3년에 우대조건도 채우면 3.4%의 금리를 받을 수 있는 좋은 적금입니다.

가입 및 해지는 PC, 모바일, 영업점에서 가능합니다.

온라인으로 가입하면 만기일에 자동으로 입출금계좌로 이체시키는 것도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쏠편한 선물하는 적금입니다.

가입 대상은 누구나 가능하고, 6개월, 월 30만원까지만 가입이 가능한 단기 적금입니다.

가입 방법이 독특한데요.

신한은행 어플 SOL을 이용해서 선물하기로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지인과 함께해야 가입이 가능한 상품이네요.

금리는 깔끔하게 우대금리가 별도로 없고 연 3.1%입니다.

가입과 해지 모두 모바일로만 가능하겠죠?ㅎㅎ

이상으로 신한은행에서 금리가 3% 이상인 주요 적금들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