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2022년 6월 기준 IBK 기업은행 적금 금리를 알아보자.

tenbagger91 2022. 6. 14. 11:3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식 코인 대폭락 기념 은행 금리 알아보기 4번째 포스팅 IBK 기업은행 적금편입니다.

 

이더리움 연쇄청산이 발생하면서 다시한번 코인장 전반적으로 대폭락이 있었는데요.

 

아오... ㅋㅋㅋ 정말 눈물이 납니다.

 

코로나 대폭락 이후 주식과 코인을 시작했는데, 코로나 대폭락때가 이런 느낌이었을까요?

 

아무튼 딴 얘기는 짧게 하고 본론으로 들어가기 전에,

 

다른 은행의 적금 금리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들을 참고해 주세요.

 

https://prosperous.tistory.com/116

 

2022년 6월 기준 국민은행 적금 금리를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은행 금리 뽀개기 3번째 포스팅입니다. 2022년 6월 기준 국민은행 적금 금리와 조건들을 알아보겠습니다. 농협이나 신한은행의 적금 금리가 알고싶은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prosperous.tistory.com

https://prosperous.tistory.com/115

 

2022년 6월 신한은행 적금 금리를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주식 코인 대폭락 기념 제 1금융권 예적금 금리 알아보기 시리즈의 2번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2년 6월 기준 신한은행에서 이율이 좋은 주요 적금을 알아보겠습니다. 시중 주

prosperous.tistory.com

https://prosperous.tistory.com/113

 

2022년 6월 기준 농협 적금 금리를 알아보자!

요즘 주식 코인장이 너나 할것없이 박살났는데요. 기념으로 제 1금융권 주요 은행 은행별 예금 적금 금리를 알아보는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합니다...ㅋㅋ 물론 저는 대가리 깨져도 투자를 계속

prosperous.tistory.com

 


만족시키기 쉬운 우대금리와 금리 조건이 좋은 적금 몇개를 알아볼게요.

첫번째로 직장인 우대 MY통장입니다.

 

가입대상은 실명의 개인(1인 1계좌)이고, 계약기간은 12개월 1개 옵션밖에 없습니다.

 

납입한도는 월 20만원으로 좀 짠 편이네요.

 

기본 금리는 2.1%이고요.

 

우대조건은 아래와 같고 모두 만족하면 최대 연 1.8%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직장인이라면 직장인 우대금리, 주거래 우대금리, 마이데이터 동의 조건은 어렵지 않게 채울수 있어 3.3%의 연이율을 맞출 수 있겠네요.

 

월 납입금액이 20만원까지라서 너무 아쉬운 적금입니다.

 

가입은 영업점이나 i-ONE뱅크로 가능합니다.


다음은 IBK D-DAY적금입니다.

 

이 적금은 실명의 개인이 1인 최대 3계좌까지 가입할 수 있습니다.

 

계약기간은 6~12개월로 일단위로 가능하군요.

 

납입 금액은 월 최대 20만원입니다. 역시 짜요 ㅋㅋ

 

기본이율은 위와 같습니다.

 

아무 조건없이 12개월에 2.4%... 귀하군요 ㅎㅎ

 

우대금리 조건도 아주 간단한데요.

 

1. 목표달성 축하금리 : 연 1.0%

- 당행 입출금식 계좌에서 자동이체를 통해 3회 이상 납입하고 만기일 전일까지 목표금액 이상 납입하는 경우

 

2. 최초 거래고객 우대금리 : 연 0.5%

- 실명등록일로부터 3개월이내 또는 가입 직전월 기준 6개월간 총 수신 평잔 '0'원

 

저는 1번 2번 조건을 모두 만족시켜 12개월로 가입하면 3.9%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ㅎㄷㄷ

 

1인 최대 3계좌까지 가능하니까 실질적인 월 납입 가능금액은 60만원이네요.

 

여태 알아봤던 적금중에 가장 추천할만한 적금입니다.

가입은 i-ONE뱅크, IBK큐브, 챗봇으로 가능합니다.

 

IBK큐브도 스마트폰 어플이네요. i-ONE뱅크 있는데 굳이 또 왜 어플을 따로 만들었을까요?ㅋㅋㅋ


다음으로 IBK썸통장 적금입니다.

 

이 적금은 개인 누구나 가입할 수 있지만 기업은행 최초거래이신분들께 강추드리는 적금입니다.

 

이유는 우대금리를 살펴보며 알려드리겠습니다.

 

가입기간은 1년 한개 옵션밖에 없습니다.

 

월 납입 한도는 30만원입니다.

 

기본금리는 1.55%로 그저 그래요.

 

이 적금은 우대금리가 두가지 옵션으로 나뉘는데요.

 

우선 가입시점에 실명등록 후 3개월 이내인 최초 고객이고, 계약기간 중 썸타기 서비스를 통해 맞팔한 이력이 있으면 다른거 다 무시하고 4.0%의 연 이율을 제공합니다.

 

썸타기 서비스는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썸친구랑 썸통장 같이 개설하고 맞팔하면 우대이율을 받을 수 있다는 내용인것 같네요.

 

귀찮게 이런거좀 만들지 말고 그냥 기본금리 높여주면 안되나?? 짜증~~

 

만약 최초거래 고객이 아니라면 우대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최대 0.4%까지 밖에 못받네요.

 

최초 거래고객분들에게만 꿀인 적금입니다.

 

가입 방법은 i-ONE뱅크로만 가능합니다.

 


다음은 i-ONE 놀이터적금입니다.

 

이름은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적금인거 같지만 그렇지는 않고 개인이 1인 5계좌까지 가입가능합니다.

 

가입기간은 6~12개월까지 가능합니다.

 

적립금액이 월 100만원까지로 좀 넉넉한 편이네요.

 

다만 여러 계좌를 가입하더라도 1인 최대 적립금액은 모든 계좌를 다 합쳐서 2000만원까지 입니다.

 

기본금리는 요렇습니다. 좋네요!

 

우대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해보지는 않았지만 i-ONE뱅크 어플에서 어렵지 않게 그룹 우대금리 조건을 맞출 수 있을거 같아 보이네요.

 

미션 우대금리는 스탬프 2~4개 0.1%, 5~9개 0.2%, 10개 0.3%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12개월로 가입하고 최대우대를 받으면 3.2%의 금리가 가능하군요.

 

가입은 인터넷뱅킹, 텔레뱅킹(IBK고객센터), i-ONE뱅크, IBK큐브, 챗봇으로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기업은행에서 조건이 괜찮은 적금 4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군인적금이나 가입이나 우대조건이 까다로운 것들은 제외하고 누구나 쉽게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는 적금 위주로 알아보았기 때문에, 저 금리가 개인의 사정에 따라 최선이 아닐수도 있습니다.

 

더 많은 상품을 알아보고 싶은 분들은 기업은행 홈페이지 상품몰에 가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이제 주식이랑 코인 그만 떨어지고 다시 올라줬으면 좋겠네요.

 

물론 현실은 미 연준에서 돈을 걷는다고 하였으니 오르기 쉽지 않아 보입니다 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