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2022년 6월 기준 농협 적금 금리를 알아보자!

tenbagger91 2022. 6. 6. 13:08
반응형

요즘 주식 코인장이 너나 할것없이 박살났는데요.

기념으로 제 1금융권 주요 은행 은행별 예금 적금 금리를 알아보는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합니다...ㅋㅋ

물론 저는 대가리 깨져도 투자를 계속할 생각이고... 소액만 적금으로 돌려볼까 생각중입니다.

이 글 쓰다가 좋은게 보이면 적금 가입할지도 ㅠㅠ

예금 적금은 뭐니뭐니해도 금리가 최고니까 금리 기준으로 은행별 좋은거 몇개씩 추려보려고 합니다.

우선 오늘은 농협은행 적금입니다.

처음엔 모든 은행 예금 적금 정보를 한번에 모으려고 했는데 농협 적금만해도 상품이 많네요.

하나씩 천천히 봐야겠습니다.

농협 진짜사나이 적금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군 간부만 가입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가입대상입니다.

직업군인분들이네요 ㅎㅎ

직업군인이 아니라면 그림의 떡입니다.

진짜사나이 적금은 12개월~24개월 월단위로 가입, 자유롭게 입금하는 적금으로 월 최소 1만원에서 50만원까지 납입이 가능한 적금입니다.

금리 5.55%는 누구에게나 바로 적용되는 금리는 아니고요.

기본 금리 1.85%에 조건에 따른 우대금리가 적용됩니다.(거의 모든 적금이 이런식이죠)

우대금리 조건은 요렇게 됩니다.

급여이체 우대 금리가 3%로 눈에 확 들어오네요. 나머지는 잔잔바리라 큰 의미는 없습니다.

가입과 해지는 인터넷이나 모바일로는 안되고 영업점 방문해서만 가능합니다.

다음은 장병내일준비적금입니다.

금리 1위 2위가 전부 군인들을 위한 적금이네요.

나라를 지키는 분들이니 우대해주는 것 같습니다.

요건 간부 말고 의무복무중인 군인들을 위한상품입니다

가입대상은 요렇구요, 가입기간은 6~24개월입니다. 월 20만원까지 납입이 가능하네요.

기본 금리는 요렇게 인데요. 5% 금리 제대로 받으려면 입대하자마자 통장 개설해야 되겠네요 ㅋㅋㅋ

다음은 우대금리입니다.

우대조건은 카드 사용과 청약통장 가입 2개 있습니다.

금리도 기간에 따라 차등 많이 두고, 우대 금리도 까다롭게 해놓는거 보면 군에 대한 우대를 다시한번 생각하게 만드네요.

조건 없이 최고 금리 바로 적용시켜줘야 하는것 아닌가??

은행도 양아치처럼 장사하네요 ㅋㅋ

그나마 비과세로 이자에 대한 세금은 받지 않습니다.

가입과 해지는 영업점에서만 가능합니다.

1934월복리 적금입니다.

설명에 보시듯이 만 19~34세만 가입가능한 상품이고, 6개월~24개월, 1~50만원 매월 자유롭게 납입가능합니다.

기본 금리는 요렇구요. 우대금리는 아래 이미지대로입니다.

우대조건은 이렇게입니다. 그나마 제일 쉬운 우대조건이네요.

이 적금의 장점은 복리가 월단위로 적용되어 다른 상품보다 이자를 좀 더 받을수 있다는 것이겠네요.

연이자율 단리로 50만원 3년 5%이율 적용하면 수령액이 위와 같은데요.

월복리로 적용하면 5만원 정도 더 받습니다...ㅋㅋ

큰 차이는 없네요.

가입과 해지는 영업점, 인터넷/스마트 뱅킹으로 가능합니다.

만기되면 자동 해지도 가능한 적금이래요.

다음은 성공파트너 적금입니다.

개인 사업자들만 가입이 가능한 적금이네요.

가입기간은 12~36개월, 가입 금액은 매월 1000만원 이내 총 2억원 이내로 납입이 가능합니다.

유일하게 1000만원 따리의 돈을 넣을 수 있는 적금이네요.

기본 금리와 우대 금리는 요렇습니다. 농협을 주거래 은행으로 하는 사업자분들은 가입해볼만 하네요.

가입과 해지는 영업점, 인터넷/스마트 뱅킹에서 가능합니다.

요거도 만기 자동해지가 가능합니다.

직장인월복리적금입니다.

가입 대상은 만 19세 이상 개인사업자가 아닌 분들입니다.

가입 기간은 12~36개월, 납입 금액은 매회 1만원 이상, 분기당 300만원 이하로 가능합니다.

단, 계약기간 3/4 경과후 적립할 수 있는 금액은 이전 누적 적립금액의 1/2 이내라고 합니다.

계산하기 피곤한 조건을 넣어놨는데, 간단한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24개월 만기에 매월 100만원씩 적립했다고 하면 계약기간 3/4 기간은 18개월차가 되는데요.

18개월까지 1800만원이 모여있겠죠? 그럼 남은 6개월동안에는 1800만원의 1/2인 900만원만 납입할 수 있습니다.

그치만 분기당 300만원 한도가 있어서 실제로는 600만원만 납입이 가능하겠네요.

아마 처음에는 납입 안하다가 나중에 몰아서 납입하여 이자를 좀더 받는 편법을 염두에 둔 제한이 아닌가 싶습니다.

매월 일정한 금액 납입하는 분들에게는 전혀 해당이 없는 조건입니다.

기본금리와 우대금리 조건은 위와 같습니다. 2번이 좀 빡세서 실제로 3퍼센트 이율을 받기는 힘들어 보이네요.

요것도 월복리 적용으로 1934적금처럼 다른 적금보다 이자를 조금 더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입과 해지는 영업점, 인터넷/스마트 뱅킹에서 가능합니다.

요거도 만기 자동해지가 가능합니다.

법사랑플러스 적금입니다.

가입대상은 개인이고요.

매월 500만원까지 총 금액 1억8천만원까지 12~36개월간 납입이 가능한 적금이네요.

요거도 계약기간 3/4 경과후 적립할 수 있는 금액은 이전 누적 적립금액의 1/2 이내라고 합니다.

기본금리와 우대금리는 이렇게 적용됩니다.

큰 돈을 납입할 수 있는 분들에게 의미가 있는 적금인것 같아요.

가입과 해지는 영업점, 인터넷/스마트 뱅킹에서 가능합니다.

요거도 만기 자동해지가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e금리우대적금입니다.

상품 설명에는 연 최대 2.94% 금리라고 되어있는데 실제 최대 우대 금리를 적용하면 3.3%가 나오는 숨겨진 적금이네요.

가입 대상은 개인 누구나이고, 12~36개월까지 가입이 가능합니다.

납입 금액은 법사랑플러스적금과 동일합니다.

매월 500만원 이내에 자유적립이고 계약기간 3/4 경과후에는 이전 납입금의 1/2만 납입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우대금리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조건이 많이 까다롭긴 하네요...ㅠㅠ

매월 100만원 이상 농협카드 쓰고, 추천인 3명을 구해야 0.4% 우대금리를 받아 3.41%의 최고 금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가입과 해지는 영업점, 인터넷/스마트 뱅킹에서 가능합니다.

요거도 만기 자동해지가 가능합니다.


아무튼 여기까지가 2022년 6월 기준 3%이상을 만들 수 있는 농협 적금들이었습니다.

하락장에선 역시 원화채굴하여 적금드는게 최고인가 싶지만, 저런 많아봤자 5%의 금리는 저같은 야수의 마음을 돌리기에는 역부족이네욬 ㅋ

적금이나 예금 드실분들은 앞으로 금리가 계속 인상될 예정이니 만기를 짧게 가져가고 나중에 오른 금리로 다시 적금을 넣는게 좋다는 꿀팁도 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