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2022년 IBK기업은행 적금 금리는?

tenbagger91 2022. 8. 1. 10:48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2022년 8월 IBK 기업은행의 주요 적금 금리를 알아보겠습니다.

 

6월에도 기업은행 적금 금리를 소개하는 포스팅을 작성했었는데, 요즘에는 월마다 금리가 오르더라고요.

 

최신 금리를 반영하여 업데이트 한 꿀적금들 소개드립니다 ㅎㅎㅎ

 

언뜻 둘러봤는데 기업은행 적금들이 금리가 다른 은행들보다 좋은 편이네요.


첫번째로 IBK첫만남통장(적금) 입니다.

 

사실 우대조건을 다 합치면 더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는 적금들도 있지만 우대조건을 맞출수 있는 사람들이 한정적이라서 이 적금을 먼저 소개드립니다.

 

가입대상은 실명의 개인이 1인 1계좌 가입가능합니다.

 

개인사업자 외국인비거주자는 안된다고 하네요.

 

가입기간은 6개월 단일옵션밖에 없습니다.

 

가입금액은 월 1 ~ 30만원으로 많이는 안되네요.

 

기본금리는 3.1%이고요 우대조건은 2가지가 있습니다.

 

1. IBK기업은행 스마트뱅킹 및 인터넷뱅킹에서 모든 은행의 계좌잔액 및 거래내역 조회, 이체가 가능한 'IBK오픈뱅킹서비스'에 가입하고 등록된 다른 은행계좌에서 출금하여 신규한뒤 만기까지 보유한 경우 0.5% 우대금리 제공

 

2. 당행 실명등록일로부터 3개월 이내 신규가입 또는 가입일 직전월 기준 6개월간 총수신평잔이 0원인 경우 신규고객 우대로 0.5% 우대금리 제공

 

1번은 누구나 가능한 우대조건인 것 같고 2번은 신한은행을 쓰시던 분이라면 안되겠네요.

 

1번 조건만 만족시켜도 6개월짜리 적금이 3.6%라는 이자를 줍니다 ㅎㄷㄷ

 

좋네요!

 

가입은 당연히 i-ONE 뱅크로 오픈뱅킹을 통해 해야 하고, 해지는 영업점과 비대면 채널로 가능합니다.


다음은 직장인우대MY통장(적립식중금채)입니다.

 

직장인들이 가입하기 좋은 통장이죠.

 

가입대상은 실명의 개인이 1인 1계좌로 가능하고 개인사업자는 가입이 불가합니다.

 

가입기간은 12개월로 단일 옵션입니다.

 

가입금액은 매월 20만원 이하입니다.

 

기본금리는 2.8%입니다.

 

우대조건은 5가지가 있네요.

 

1. 직장인 우대금리 : 재직증명서나 급여이체 실적,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재직정보를 검증하여 직장가입자로 확인되는 경으 0.3%의 우대금리를 제공합니다.

 

2. 최초고객 우대금리 : 당행 실명등록일로부터 3개월이내 신규 또는 상품가입 직전월 기준 6개월 총 수신평잔이 0원일 경우 연 0.3% 우대금리를 제공합니다.

 

3. 급여이체 실적보유 : 계약기간동안 6개월 이상 급여이체 실적(50만원 이상)이 있는 경우 0.5%의 우대금리를 제공합니다.

 

4. 카드결제 실적보유 : 계약기간동안 당행 신용(체크)카드 이용실적이 3백만원 이상인 경우(단, 이용실적은 매출표 접수 기준으로 결제계좌가 당행인 경우에 한함, 현금서비스 실적은 제외) 0.2% 우대금리를 제공합니다.

 

5. 마이데이터 동의 : 만기일 전일까지 계약기간 중 i-ONE 자산관리 내 마이데이터 동의이력 보유시 0.5% 우대금리를 제공합니다.

 

신한은행이 주거래 은행이라면 최초고객 우대금리를 제외하고는 우대조건을 만족시키기도 어렵지 않을 것 같습니다.

 

최초고객 우대금리조건을 빼고 나머지 조건을 모두 만족시킨다고 하면 총 4.3%의 연이율을 받을 수 있습니다 ㅎㄷㄷ

 

가입금액만 좀더 늘려주면 좋을텐데 ㅎㅎ 

 

그래도 좋은 적금이네요.

 

가입과 해지는 영업점과 비대면 채널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다음은 IBK D-day 적금입니다.

 

가입대상은 실명의 개인으로 1인 3계좌까지 가입가능합니다.

 

이것도 개인사업자 및 외국인비거주자는 가입이 불가하네요.

 

가입기간은 6개월 이상 ~ 12개월 이내 일단위로 가능합니다.

 

가입금액은 최소 1만원 이상 월 20만원 이내로 천원 단위까지 가능합니다.

 

기본금리는 아래와 같습니다.

기간 금리
6개월 이상 ~ 12개월 미만 2.9%
12개월 3.1%

우대조건은 2가지가 있는데요.

 

1. 목표달성 축하금리 : 당행 입출금식 계좌에서 자동이체를 통해 3회 이상 납입하고 만기일 전일까지 목표금액이상 납입하는 경우 1.0% 우대금리 제공

 

2. 최초 거래고객 우대금리 : 실명등록일로부터 3개월 이내 또는 가입 직전월 기준 6개월간 총 수신 평잔 0원일 경우 0.5% 우대금리 제공

 

우대금리 1번조건은 그냥 주는 조건이네요 ㅋㅋㅋ

 

이 적금은 6개월도 괜찮고 12개월도 괜찮은 것 같네요.

 

12개월 기준으로 우대조건 1번을 만족시키면 총 4.1%의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이주네요 ㅎㄷㄷ

 

가입은 i-ONE Bank를 통해서 가능하고, 해지는 영업점이나 비대면 채널을 이용하여 가능합니다.


다음은 IBK W소확행통장[적립식중금채]입니다.

 

이 적금부터는 우대 조건이 조금 까다로운데요.

 

우선 가입대상은 실명의 개인이고 1인 1계좌만 가입가능합니다.

 

가입기간은 연단위로 1년, 2년, 3년이 있습니다.

 

가입금액은 매월 100만원까지 만원단위로 가능합니다.

 

기본금리는 아래와 같습니다.

기간 금리
12개월 2.65%
24개월 2.75%
36개월 2.9%

우대조건은 1가지인데, 실적에 따라 우대금리가 달라집니다.

 

당행 BC카드(체크, 신용 모두 포함) 보유 및 자동이체로 1회 이상(금액제한 없음) 나입하고, 연평균하여 아래 요건을 충족한 경우 만기해지 시 해당 우대금리 제공

 

조건이 상당히 까다로운데요... 온누리 상품권을 많이 살 일이 있는분이 아니라면 우대금리를 받기 힘들 것 같습니다.

 

주기적으로 골프 수영 헬스 등 운동을 하시는 분들은 1%정도는 받으실 수 있을 것 같네요.

 

가입기간을 12개월로 하고 우대금리를 1% 받는다 치면 연 3.65%의 금리를 받을 수 있네요 ㅎㅎ

 

가입 및 해지는 영업점과 비대면 채널로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가족이 있는 분들이 가입하기 좋은 IBK W아이좋아통장[적립식중금채]입니다.

 

가입대상은 실명의 개인이 1인 1계좌로 가입가능합니다.

 

이 상품도 개인사업자 및 외국인 비거주자는 가입이 불가합니다.

 

가입기간은 1년제로 단일기간입니다.

 

가입금액은 최소 1만원 매월 15만원 이하입니다.

 

가입금액이 짜네요.

 

기본금리는 2.85%입니다.

 

우대조건은 2가지가 있습니다.

 

1. 아동수당을 3개월 이상 당행 입출금식 계좌로 입금(이체) 받는 경우 0.7% 우대금리 제공

 

2. 주택청약종합저축(청년우대형 포함)을 본인이 신규 가입하고, 동상품만기까지 보유한 경우 0.9%, 본인과 가족까지 가입하고, 동 상품만기까지 보유한 경우 1.8%의 우대금리 제공

 

주택청약통장을 신한에 두고 어린 아이가 있으신분들이라면 우대조건을 쉽게 만족하실것 같네요.

 

우대조건을 모두 만족시키면 총 5.35%의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2022년 8월 기준 신한은행의 적금 금리를 알아보았습니다.

 

기업은행이 다른 1금융권 은행보다 우대조건도 좀더 쉽고 이자도 더 좋다는 느낌을 주네요.

 

제 포스팅 참고하셔서 좋은 적금 잘 가입하시기 바래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