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매매일지

[코인]루나, 아발란체, 솔라나, 니어프로토콜, 디센트럴랜드, 샌드박스

tenbagger91 2021. 12. 25. 02:24
반응형

요즘은 미국주식장이든 코인장이든 가는놈이 계속 잘가고 못가는놈은 한없이 못가는 양극화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 그래서 비주류 주식이나 코인을 들고있다면 과감하게 손절하고 잘 가는놈이 조정받을때 분할로 매수하는 방법이 나같은 주린이 코린이들이 안정적으로 수익을 거둘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인 것 같다.

 

코인 투자는 국내 현물투자는 하지 않고 해외 거래소를 이용해 선물투자만 하고 있다. 선물투자라 해도 레버리지를 굉장히 보수적으로 잡고 현물투자하는 느낌으로 한다. 무기한 선물이 한시간마다 펀딩비를 내야해서 부담된다고 하지만 막상 3~4개 코인 선물 포지션을 잡으면 2개는 펀비를 받고 2개는 펀비를 내서 이득도 손해도 없는 느낌이다. 포지션 자체도 복잡하게 단기간 상승 하락에 배팅하는 것이 아니라 잘 오를 것 같은 메이저 코인들만 상승방향으로 베팅하니까 심리적으로도 굉장히 안정적인 투자를 하고 있다.

 

현재 솔라나, 루나로 어느정도 수익을 냈고, 바이비트 거래소코인인 비트다오도 조금 수익이 나고 있다. 아발란체는 저점에서 롱포지션에 잘 들어갔는데 살짝 흔들릴때 참지 못하고 팔아버려서 마음이 아프다. 오늘은 디센트럴랜드가 많이 눌렸다가 다시 올라갈듯한 느낌을 받아 총자산의 30%비중으로 롱포지션을 잡았다.

 

미국 연준 FOMC, 오미크론, 부양책 불발 헤프닝 등 나올 수 있는 악재는 거의 다 나왔기에 주식도 코인도 연말랠리만 남은것 같은 느낌이 든다. 참고하는 네이버 블로거인 ALEX OH님도 비트코인 상승방향을 보고 있다.(이분 최근 적중률이 엄청나다.)

 

앞으로 눌리는 자리에서 포지션을 조금 더 더해가면서 한달정도는 수익을 더 노려볼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열심히 벌면 레이디움으로 IDO한다고 많이 사서 물린거 멘징되겠지..ㅠㅠ

 

내가 사용하는 거래소는 FTX거래소이다. 바이비트는 선물계좌와 현물계좌가 따로 나뉘어있던데, FTX거래소는 선물, 현물계좌 구분이 없고 현물로 보유한 코인의 가치도 증거금으로 바로 사용할 수 있다는게 정말 편리하다. 레버리지도 20배까지만 가능한데 고레버리지를 쓰지 않는 사람에겐 20배도 충분하다 ㅋㅋ. 유일한 단점이라면 아직 루나 현물이 상장되지 않았다는거...

 

https://ftx.com/referrals#a=35609429

 

FTX

 

ftx.com

 

반응형